[TOPIK II 쓰기] #L14. 한국은 여러 도시에 개발제한구역(Greenbelt)을 설정하여 개발에 제한을 두었다.

0
3345

TOPIK II 쓰기
※ 다음을 주제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600~700자로 쓰십시오. (50점)

한국은 여러 도시에 개발제한구역(Greenbelt)을 설정하여 개발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오래전부터 이 지역의 개발을 두고 찬 • 반의 의견이 많은 가운데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해 아래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글을 쓰십시오.
• 개발제한구역(Greenbelt)을 설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개발제한구역(Greenbelt)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문제 풀이:
이 문제는. 개발제한구역(Greenbelt)의 필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문제입니다. 개발제한구역의 해제가 무분별하게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글의 주제와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나타낼 수 있는 어휘와 문법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모범답안:
개발제한구역은 오랫동안 국토의 무분별한 개발을 막고 자연율 보호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하지만 요즘은 개발제한구역의 보존과 해제를 놓고 환경보호 운동가와 일반 국민의 의견, 지역 주민둘 간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개발제한구역 보존과 해제는 동전의 양면 같은 속성이 있다. 개발은 긍정적인 명과 부정적인 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자는 이유는 단순하다. 개발제한구역을 풀어 주택을 늘리면 주택가격을 안정시키고 경기도 활성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서울 근교에 대규모 주거단지를 만들 경우 교통문제와 인구과밀이라는 부작용 을 낳는다는 반대주장도 설득력이 있다.
나는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개발제한구역을 처음 설정했을 때와 지금은 경제 상황, 생활 방식 등 많은 것이 변화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 지역의 환경, 주민 생활 등을 반영해 개발제한구역을 다시 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개발제한구역을 무분별하게 완화할 경우, 난개발로 인한 후유증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정책의 양면성 및 한계성을 지닌다는 점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개발제한구역은 현재 우리의 재산만이 아니라 후손들의 재산임을 잊지 말고 해제 이후 생길 후유증을 막는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Bài viết liên quan  [TOPIK II 쓰기] #L16. 2012년부터 일정 규모 이상의 식당, 술집 등에서 흡연이 전면 금지되었다.

원고지답안

 
 

BÌNH LUẬN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