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 II 쓰기] #L15.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한국의 청소년 10명 중 8명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0
3627

TOPIK II 쓰기
※다음을 추제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600〜700자로 쓰십시오. (50점)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한국의 청소년 10명 중 8명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 이용 연령 점점 낮아지면서 초등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찬 • 반의 의견이 많은 가운데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해 아래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글올 쓰십시오.
• 초등학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
•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교사나 부모의 역할을 무엇입니까?

문제 풀이:
이 문제는. 청소년의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문제입니다.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사용이 긍정적인 효과를 야기할지 혹은 부정적인 효과를 야기할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나타낼 수 있는 어휘와 문법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모범답안:
스마트폰은 전자사전, MP3. 인터넷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온라인 강의까지 둘을 수 있어 많은 학생이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기기 하나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만큼 똑똑한 기계임은 틀림없 다. 하지만 초등학생들까지 스마트폰에 길드는 것에 대해서는 반대한다.
수업시간, 쉬는 시간 등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스마트폰에 열중하게 되면 학생의 본분인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게 된다. 특히 초등학생들은 공부하는 습관올 기르는 시기인데 이 시기에는 굳이 스마트폰이 필요가 없다. 학교생활에 필요한 것은 책이지 스마트폰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적뿐만 아니라 교우 관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길거리에서도 스마트폰을 하는 학생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는 사고를 불러일으키는 위험한 행동이다.
학교에서는 수업에 집중하는 습관을 기르고, 밖에서는 몸을 사용하여 체력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는 더 좋은 영향을 미친다. 어린 학생들은 성인보다 스마트폰에 중독되기 쉬우므로 부모와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스마트폰을 자제할 수 있도록 학생 • 자녀에게 교육하고, 외부활동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어야 할 것이다. 
 
원고지답안
 

BÌNH LUẬN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