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 II 쓰기] #L1. 최근 정부의 흡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0
3945

※ 다음을 주제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600~700자로 쓰십시오. (50점)
최근 정부의 흡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해 아래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글을 쓰십시오.
• 정부의 흡연 규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흡연 규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문제 풀이:
이 문제는, 최근 시행된 정부의 흡연 규제 대해 자신의 생각올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문제입니다. 정부의 흡연 규제에 대한 이유를 알고 있어야 하며, 글의 주제와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나타낼 수 있는 어휘와 문법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모범답안:
정부의 홉연 규제는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노출을 줄이려는 방안으로 시행되었다. 이를 위해 금연구역 확대 제도를 정착시키고, 간접흡연 방지를 위한 홍보교육을 강화하는 것 둥을 주요 전략으로 삼고 있다.
흡연이 암이나 심장질환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이는 흡연자뿐만 아니라 간접 흡연자에게도 영향을 끼친다, 흡연자 한 명으로 인해 불특정 다수가 피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정부의 흡연 규제에 대해 찬성한다. 정부도 담배의 해악을 알려 소비를 줄이기 위한 홍보활동을 계속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취지에서 공공장소 흡연 금지를 법제화하고, 위반 시에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절차를 마련한 상태이다.
홉연 규제를 위해 필요한 정책적 규제로는 첫째. 담배 가격의 인상이다. 한국의 담배 가격은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기 때문이다. 담배의 가격을 올려서 징수된 세금을 통해 홉연 예방 활동과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재분배하는 정책이 필요하다. 둘째, 술집이나 음식점 내부에서 흡연의 전면 규제가 필요하다. 셋째, 현재 담벳갑에 글로 제공되는 경 고문 외에 담배의 폐해를 흡연자에게 강하게 보여줄 수 있는 그림을 활용한 경고문을 삽입하도록 허가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금연을 장려하기 위해서, 금연보조제의 비용 지원이 필요하다. 
 
원고지답안
 

BÌNH LUẬN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