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 II 쓰기] #L16. 2012년부터 일정 규모 이상의 식당, 술집 등에서 흡연이 전면 금지되었다.

1
5270

※다음을 주제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600~700자로 쓰십시오. (50점)
2012년부터 일정 규모 이상의 식당, 술집 등에서 흡연이 전면 금지되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는 모든 음식점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될 예정입니다. 간접흡연의 노출을 막기 위한 대책이지만 홉연실이 따로 설치된 곳을 찾기 힘들어 미봉책이라는 의견이 많은 가운데 모든 음식점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한 법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해 아래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글을 쓰십시오.
• 음식점 전면 흡연 금지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간접흡연을 막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문제 풀이:
이 문제는. 음식점 전면 금연 구역 지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문제입니다. 이와 같은 법안이 시행된 이유를 알고 있어야 하며, 글의 주제와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나타낼 수 있는 어휘와 문법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모범답안:
간접흡연의 피해를 방지하고 청소년의 흡연을 막기 위해 음식점에서의 흡연이 전면 금지될 예정이다. 음식점을 비롯한 PC방, 도서관. 카페 등도 이에 해당한다. 비흡연자가 간접흡연으로 받는 피해를 생각하면 공공시설에서의 금연은 당연한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직 흡연실을 제대로 갖춘 음식점이 없다 보니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음식점에서의 전면 금연 정책은 흡연자들이 스스로 지켜야 할 문제임은 분명하지만 동시에 흡연실을 제대로 갖추려는 식당 점주들의 노력도 필요하다. 단순히 단속을’ 피하고자 손님에게 금연을 강요하다 보니 음식점에 서는 손님도 자연스레 줄게 되고 홉연자들에게는 배려 없는 정책이라는 불만도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흡연자들이 길거리로 나가게 되다 보니 이에 따른 피해도 급증하고 있다. 예를 들어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던 어른에 의해 지나가던 아이가 눈을 다친 사건이 있었다. 길거리 역시 많은 사람이 담배 연기에 노출될 수 있는 공간이므로 음식점뿐만 아니라 길거리에도 흡연부스률 설치하여 간접흡연은 물론 2차 사고의 피해까지 최대한 줄여야 한다. 전면 금연의 정책으로 비흡연자의 권리를 보장하되, 담배는 기호식품이므로 흡연자의 권리도 보호할 수 있는 배려도 필요하다.

원고지답안

1 BÌNH LUẬN

BÌNH LUẬN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