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 II 쓰기] #L10. 예로부터 경로사상이 투철한 한국은 노인 복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0
2562

※다음올 주제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600~700자로 쓰십시오. (50점)
예로부터 경로사상이 투철한 한국은 노인 복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시 행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정해 아래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글을 쓰십시오.
• 노인 복지 정책을 시행하게 된 배경은 무엇입니까?
• 노인 복지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시행 방법은 무엇입니까?

문제 풀이:
이 문제는. 고령화로 인한 노인 복지 정책과 효과적인 노인 복지 정책의 시행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문제입니다. 한국의 경로사상과 노인 복지 정책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며, 글의 주제와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나타낼 수 있는 어휘와 문법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모범답안:
오래전부터 한국은 노인을 극진히 모시는 것을 당연시 생각했다. 그러나 시대가 달라져 노후를 스스로 챙기고 책임져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노인 문제는 더 이상 가정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 국가적 문제로까지 확장됐다. 더욱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국가가 부담해야 할 노인 복지의 범위는 커지고 있다. 그래서 노인 복지 정책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시행하는지가 한국 정부가 당면한 최대의 이슈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아직 한국 사회는 노인 복지 정책이 효과적으로 시행되고 있지 못한 것 같다. 아직도 구직활동에 번번이 실패하는 노인이 있고. 문화 활동에 제약을 받는 노인도 있기 때문이다.
노인 복지 정책을 효과적으로 시행하려면 우리 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경제적인 측면과 아울러 정신적, 육체적인 측면까지 고려하여 모든 생활에서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국가가 주체가 되어 선진국의 노인 복지 사례라든지, 노인 복지 관련 공청회나 국민의 건의와 제안에 귀 기울여 보다 실천적인 안을 만들어야 한다. 노인 일자리를 확대하는 방안, 문화 시설을 확충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또한 국인은 자신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당장은 먼 미래라 할지라도 곧 자신과 가족. 사회를 위한 정책이기 때문이다.

원고지답안

BÌNH LUẬN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