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 II 쓰기] #L3. ‘웰빙’ 현상과 이 현상에 대한 바람직한 자세에 대해

0
3001

※ 다음올 주제로 하여 자신의 생각을 600〜700자로 쓰십시오. (50점)
우리 사회에서 ‘웰빙’ 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웰빙 현상과 이 현상에 대한 바람직한 자세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정해 아래의 내용을 중심으로 논리적으로 주장하는 글을 쓰십시오.
• 웰빙 현상이 왜 유행하게 되었습니까?
• 웰빙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 웰빙 현상에 대한 바람직한 자세는 무엇입니까?
(‘웰빙’- ‘Well -being’ nhu cầu hạnh phúc, đầy đủ về cả mặt thể xác lẫn tâm hồn.)

문제 풀이:
이 문제는, 웰빙 현상과 이 현상에 대한 바람직한 자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문제입니다. 웰빙 현상에 대해 다방면으로 생각해 보아야 하며, 글의 주제와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나타낼 수 있는 어휘와 문법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모범답안:
과거에는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부를 축적하는 일이 최우선이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경제적인 안정과 성장을 이루게 되고 삶의 질을 우선시하게 되면서 웰빙 현상이 유행하게 되었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일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또한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많은 제품들이 개발되면서 사람들은 다양한 취미를 갖게 되고,웰방을 실현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웰빙 현상은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수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웰빙 현상은 나와 가족만 건강하고 행복하면 그 만이라는 이기주의를 심화시킬 수도 있다. 나에게는 즐거운 일이 타인에게는 방해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웰빙 현상 과 관련된 기업의 마케팅과 상업주의적 논리에 이용될 수 있다.
이러한 웰빙 현상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을 고려하여 자신이 처해 있는 환경에 따라 타인을 함께 배려한 웰빙을 추구 하도록 해야 한다. 웰빙은 물질적 가치에만 매달리지 않고 정신과 신체의 조화를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문화 현상이다. 개인적인 삶의 질뿐 아니라 공동체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화구성원들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원고지답안
 

BÌNH LUẬN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